자동
총 게시물 259건, 최근 0 건
   
렌즈회사가 인정한 누네빛안과 기술력
글쓴이 : 메디클럽 날짜 : 2019-01-15 (화) 09:27 조회 : 298

네덜란드 ‘옵텍’사가 꼽은 시력교정 알티플렉스 삽입술, 2018 최다수술안과에 선정

누네빛안과가 네덜란드 ‘옵텍(OPHTEC)’사가 지정한 ‘2018년 알티플렉스 최다 수술 안과’로 선정(사진)됐다.

   
알티플렉스는 ‘전방 안(眼) 내 렌즈 삽입술’에 시행되는 대표적인 렌즈로, 미국 식약처(FDA)로부터 안전성을 입증받아 지난 30년간 50개 국에서 이를 활용한 수술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옵텍은 알티플렉스를 만드는 회사다.

알티플렉스 렌즈 삽입술은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 근시 등으로 인해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 등의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사람에게 적합한 시력교정 방법으로, 홍채를 고정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알티플렉스 종류 중 ‘토릭 알티플렉스’는 난시 축을 잡은 상태에서 렌즈를 고정하므로 난시교정에 유리하다. 

무엇보다 시력교정이 탁월하고 회복 속도가 빨라 시술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가장 큰 장점은 ‘가역성’이다. 수술 후 문제가 생길 때 렌즈만 빼내면 수술 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누네빛안과 박효순 대표원장은 국내에 옵텍 제품이 소개된 2002년 네덜란드 본사를 찾아 직접 수술 기술을 전수받았다. 2013년 꾸준한 수술 성과와 업적을 인정받아 ‘세계 최고 알티렌즈 의사’로 선정됐으며, 누네빛안과는 같은 해 ‘최고 알티렌즈 삽입센터’로 인정받았다. 2015년에는 ‘알티렌즈 아시아태평양 레퍼런스 의사 및 안과’로도 지정됐다.
박 원장은 “렌즈 삽입술은 눈 속에서 모든 과정이 진행되는 까다로운 시력교정술로 집도의의 경험과 기술력이 중요하다”며 “렌즈를 만드는 회사로부터 이러한 기술력을 직접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선정 기자 sjlee@kookj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