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총 게시물 398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398
윤경석 HK한국한의원 대표원장많은 이가 속쓰림, 더부룩함, 소화불량, 역류감 같은 위장 증상을 호소한다. 이는 단순한 불편을 넘어 활력과 면역, 정신 건강까지 위협하는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환자가 급증한다.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
메디클럽
397
강병령 광도한의원 대표원장·한의학박사밥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트림과 방귀가 자꾸 나오며, 윗배가 꽉 막힌 듯 불편해 소화제를 찾게 되는 경험, 한 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심하면 머리가 지끈거리고, 허리가 뻐근해지는가 하면 구역감에 신물이 올라오고 입에서는 불쾌한 …
메디클럽
396
김주현 웅진한의원 원장스트레스를 받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갑자기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와는 반대로 장이 불편해지면 괜히 예민해지고 작은 일에도 짜증이 나기도 한다.스트레스가 마음의 문제처럼 보이지만, 실은 장이 먼저 신호를 보낸 것이다. 최근 의학계에서…
메디클럽
395
고우신 동의대한방병원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과장황사는 중국의 내몽골에서 발생하는 모래폭풍과 흙먼지로, 우리나라의 대기질에 악영향을 미치고 호흡기를 비롯한 다양한 질환을 야기한다. 수년 전 언론 보도에서 바람이 부는 사막에 낮은 울타리를 쳐 바람에 모래가 멀리 날아가지 …
메디클럽
394
윤경석 HK 한국한의원 대표원장올해는 유난히 무더위가 기성을 부린다. 앞으로 기후변화의 속도 역시 거칠고 심상치 않을 것이다. 폭염과 한파가 한 달 사이에 번갈아 찾아오고, 환절기임에도 낮과 밤의 기온 차가 20도를 오가는 이상기후가 잦을 것이다. 여기에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는 호…
메디클럽
393
강병령 광도한의원 대표원장·한의학박사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마음만은 청춘인데, 문득 거울을 보면 칙칙하고 푸석한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 없던 주름이 생겨나고 피부는 처지는데, 막을 방법이 없으니 애써 외면해버린다. 텔레비전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나이가 들어도 어떻게 얼굴은 …
메디클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